[케이티뷰 포커스] 우리가족대표 및 서류제출 간소화

통신 업무 볼 때 복잡한 구비서류는 이제 그만

KT고객이라면 누릴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 바로 알기

KT가 올해 1월 가족통신 업무를 가족의 대표 1명이 대신할 수 있는우리가족대표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가입 후에는 잘 들여다보지 않게 되는 가족들의 통신 상품을 이제는 가족 대표자 한사람이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된 것인데요.
 
그동안 놓치고 있던 통신 혜택을 찾아주거나, 더욱 알맞은 요금제로 손쉽게 변경할 수 있어 가족 통신비 절감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서비스입니다.
 
또한, 불편했던 서류제출 프로세스도 간편하게 개선됐는데요. KT가 업계 최초로 행정안전부의 공공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통신 업무 필요 서류 제출 절차를 간소화하면서 고객들이 느낄 번거로움도 크게 줄였습니다.
 
그 결과, 서류제출 간소화 서비스는 최근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에서 추진 중인 구비서류 제로화 성과 사례 중 하나로 소개되기도 했는데요.
 
이처럼 통신 업무를 간편하게 볼 수 있는 KT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어떻게 하면 편하게 쓸 수 있는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족들 통신 업무 대신 처리하는데 답답하셨다면… “우리가족대표로 해결!




"부모님 대신 핸드폰 요금제 변경해 드리기"


"25% 요금할인 받을 수 있는 선택약정 연장해드리기"


"핸드폰을 잃어버린 자녀를 대신해 분실 접수하기 등등…"


일상 생활을 하다 보면 가족들을 대신해서 통신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 상황이 종종 발생합니다. 아무리 가족이라도 업무 처리를 할 때마다 가족 증명 서류와 위임장 등 여러가지 서류가 필요한 지라 여간 번거로운 것이 아니었는데요.

 

우리가족대표서비스를 이용하시면 가족대표가 가족 증명서류와 위임장 없이도 본인과 가족의 신분증 제출만으로 간단하게 가족의 통신 상품 관리와 업무 신청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분실접수, 정지 신청 같은 업무는 우리가족대표 본인의 신분증만으로도 업무를 대신 신청할 수도 있어요.

 

조건은 우리 가족이 쓰는 결합 상품에 가입된 가족 중 만19세 이상 성인1우리가족대표로 지정하면 됩니다.

 

서비스 신청방법은 가족 대표자 신분증, 위임하려는 가족들의 신분증을 한 번만 제출하면 끝인데요.

 

가입 신청은 가까운 KT 매장에서 해도 되고 매장을 가지 않아도 KT ‘마이케이티앱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특히, ‘마이케이티앱에서 신청하면 신분증 제출 없이도 우리가족대표를 편하게 등록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어요.

 

, 다시 한번 자세한 프로세스를 알아볼까요?


1) 대리인 또는 위임인이 매장이나 앱에서 

서비스 가입을 신청하면

2) 우리가족대표/위임인에게 

동의 URL 문자 발송이 되고

3) 우리가족대표/위임인 

모두 24시간 안에 동의처리를 하면

4) 우리가족대표 서비스 가입 완료


가장 중요하면서도 고객들이 궁금해할 우리가족대표가 할 수 있는 통신 업무는?

 

바로 ▲모바일·인터넷·IPTV 요금제 변경 ▲모바일 선택약정 재가입 ▲핸드폰 우수기변 ▲핸드폰 분실접수 ▲인터넷·PTV 설치장소 변경 등입니다.

 

가능한 업무들은 계속 추가해 나갈 예정입니다.

 

추가로 우리가족대표는 가입 후 1년마다 안내되는 서비스 연장 문자를 통해 간편하게 기간 연장이 가능합니다.

 

, 개인사업자나 법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우리가족대표 서비스에 가입하실 수 없는 점 참고 부탁 드려요.


[신청 절차]


Case1. 내 가족의 통신 상품을 대신 관리해주고 싶다면?



Case 2. 가족이 내 통신 상품을 대신 관리해주길 원한다면?



[프로세스 요약]

우리가족대표 서비스는 마이케이티 앱에서 가입신청 -> 동의 요청서 발송 -> 가입완료 단계면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매번 서류 제출때문에 번거로우셨다면… “공공 마이데이터로 해결!



고객 


어머니 휴대폰 명의 좀 변경하러 왔는데요.”


최대 50% 할인 받을 수 있다는 프리미엄 가족결합 가입하러 왔습니다.”


인터넷 요금제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패밀리 요금제 가입하려구요.”


군인인데 혜택이 좋다는 군 요금제 좀 가입하러 왔습니다.”


직원 

 

, 바로 처리해드리겠습니다! 000 서류 주시구요…”

 

고객


“…?!”


통신 업무를 처리하고 싶은데, 항상 마주하게 되는 벽 같은 존재

 

....”

 

미리 준비해서 갔다면 다행이지만 준비를 안했다면 그만큼 불편한 게 없겠죠. 주민센터에 가서 준비하거나, ‘정부24’ 사이트에서 서류들을 발급받고 다시 신청해야 하니 그동안 번거로움이 참 많았습니다.


KT는 이러한 불편함에 주목해 2월부터 행정안전부 공공 마이데이터를 통해 업무 처리에 필요한 서류제출 절차를 간소화했는데요.

 

예를 들어, 가족 결합을 신청하러 매장에 갔는데 가족관계증명서를 가져오지 않았더라도 이제는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URL을 받고 공공 마이데이터 제공요구 및 본인인증만 하면 간편하게 결합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공공 마이데이터?]

 

공공 마이데이터서비스는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행정기관 등이 보유한 본인 행정정보를 본인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이며구비서류를 일일이 발급받아 종이서류로 제출할 필요 없이 필요한 정보를 공공 마이데이터의 ‘본인정보 제공’으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올해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통신분야까지 확대 적용되었으며, KT가 업계 최초로 공공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서류제출 간소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중입니다.



통신 업무 볼 때 항상 번거롭고 복잡하게 느껴졌던 구비서류!

 

KT를 이용한다면 더욱 간편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족대표 서비스와 함께하면 더욱 간편한 서비스겠죠?

 

KT는 앞으로도 서류제출 간소화우리가족대표같은 고객 편의를 높이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통신비 부담 완화에 도움이 되는 혜택들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오늘 준비한 서류제출 간소화우리가족대표를 주제로 한 케이티뷰 포커스는 여기까지입니다. 두 서비스 관련으로 많은 관심 부탁 드리며, 다음에는 어떤 내용으로 케이티뷰 포커스가 업로드 될지 많은 기대해주세요.


우리가족대표 서비스 보도자료


우리가족대표 서비스 범위 확대 보도자료

 

감사합니다.

 

⃞ 추가문의


KT 홍보실 장지은 과장(사업 담당) / 손부식 과장(케이티뷰 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