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와 관련해 KT는 KT WiFi 6D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서울시 성수동 카페에서 체험 전시를 진행 중인데요.
오늘 케이티뷰에서는 현장 모습과 함께 KT의 WiFi 기술의 우수성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추가로 KT는 전국의 다양한 장소에서 WiFi 6D 공유기를 소개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입니다.
[KT WiFi 6D 공유기는?]
KT WiFi 6D 공유기는 WiFi6 표준을 지원하는 디자인 특화 공유기 입니다.
특히, KT WiFi 6D는 최대 1.2Gbps의 빠른 속도를 제공하는데요. 기존 GiGA WiFi home 단말보다 약 47% CPU 성능이 개선됐고 램도 2배 확대 됐습니다.
무엇보다 내장형 안테나로 설계되면서 디자인 면에서 크게 개선됐는데요.
최근 많은 고객들이 실내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기존 단말을 보이지 않는 곳에 숨기다보니 무선 품질에 영향을 주기도 했습니다.
이에 KT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성능을 높이면서도 디자인까지 살려 인테리어 오브제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는데요.
KT는 앞으로도 제품의 디자인 혁신을 목표로 ‘생기가 넘치고’, ‘선명한’의 의미를 담은 ‘바이브런트(Vibrant) 디자인 프로젝트’를 지속할 계획입니다.
[KT의 Wi-Fi 기술은?]
KT는 이번에 체험 전시를 진행하는 Wi-Fi 6 기술 외에도 Wi-Fi 6E와 Wi-Fi 7 기술을 계속해서 개발해오고 있습니다.
먼저 Wi-Fi6는 802.11ax 규격을 활용했으며 동일한 2.4Ghz와 5GHz를 사용하면서 최대 서비스 속도는 1.2Gbps까지 낼 수 있어 W-iFi 5보다 약 0.4Gbps 개선된 기술인데요.
또한 Wi-Fi 6E는 기존 Wi-Fi6에서 확장된 표준 기술로 기존 2.4GHz와 5GHz외에 추가적으로 신규 주파수 대영인 6GHz 채널을 지원해 주파수 간섭 영향이 적은 것이 특징으로 기존 Wi-Fi 6보다 2배 빠른 속도를 제공합니다.
KT는 2022년 10월에 Wi-Fi 6E를 적용한 ‘기가 와이파이 프리미엄 6E’를 국내 통신사 중 처음으로 출시했습니다.
아울러 KT는 지난 2023년 2월 MWC 2023에서 인텔과 함께 Wi-Fi 7 성능 안정화 및 사용자 경험을 창출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고 같은 해 10월에 열린 WBA(Wireless Broadband Alliance) 인더스트리 어워드 2023에서 ‘최고 와이파이 네트워크 사업자상’을 3년 연속 수상했는데요.
KT는 최신 기술의 KT Wi-Fi 7 홈AP와 기가지니/셋톱박스/홈AP를 결합한 ‘지니 TV 올인원 사운드바’를 출시해 이 분야의 기술을 선도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처럼 KT는 우수한 네트워크 기술 개발은 물론이고 사용자 중심으로 고객 니즈에 맞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 보충 문의 : KT 홍보실 장지은 과장, 손부식 과장
- KT의 WiFi 기술 관련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편하신 방법으로 연락 해주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