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뷰 보도자료] KT 지니 TV, 광복절 영화 특집관 및 이벤트 운영

 KT, 8 14~17일 광복절 특집관에서 ’암살’‘하얼빈’ 등 영화 30여 편 제공

▶ 생성형 AI로 위인 기반 영화 속 한 장면 구현한 AI 영상 선봬

 9 3일까지 지니 TV AI 에이전트에 광복절 관련 질문하는 이벤트 진행


KT(대표이사 김영섭)가 광복 80주년을 맞아 IPTV 서비스 지니 TV에 영화 특집관과 고객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12일 밝혔다.


KT 8 14일부터 17일까지 지니 TV 광복절 특집관 ‘광복의 순간을 다시 켜다’를 운영한다이번 특집관은 일제강점기 독립운동을 비롯한 한국사의 의미 있는 사건들을 다룬 총 30여 편의 영화로 구성됐다특집관에는 ‘봉오동 전투’‘암살’‘허스토리’‘하얼빈’‘영웅’ 등 여러 인기작이 포함됐으며 ‘덕혜옹주’‘대장 김창수’‘아이 캔 스피크’‘노량’‘원스 어폰 어 타임’‘가비’ 6편은 무료로 제공된다.


KT는 특집관 영화에 등장하는 실존 독립운동가 5인의 사진에 생성형 AI를 적용해영화 속 한 장면을 기존 포스터와 함께 재구성한 AI 홍보 영상을 제작했다‘대장 김창수’의 백범 김구‘항거’의 유관순 등 위인들에게 움직임을 불어넣은 AI 영상을 통해 영화 속 인물들의 모습에 생동감을 더하고 감동을 배가했다.





[사진1~2] KT가 생성형 AI로 구현한 ‘대장 김창수’ 속 백범 김구



아울러 KT는 광복절을 기념해 지니 TV AI 에이전트를 활용한 ‘전국 질문왕 도전 이벤트’를 9 3일까지 선보인다매주 AI 에이전트에게 질문한 고객 중 777명을 추첨해 모바일 기프티쇼를이벤트 기간 내 가장 많이 질문한 ‘전국 질문왕’에게는 600만원 상당의 해외 여행 상품권을 제공한다광복절 주간인 8 14일부터 8 20일까지는 광복절 관련 질문 등을 남긴 고객 중 777명을 추첨해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KT는 고객들의 이벤트 참여를 돕기 위해 “광복절이 어떤 날이야?“대한독립 만세가 뭐야“독립운동가 알려줘” 등 광복절 관련 질문 가이드를 지니 TV에 팝업으로 노출하고 있다.

 

한편 지니 TV AI 에이전트는 지니 TV에 대형 언어모델(LLM)을 연동한 서비스로대화가 잘 통하고 똑똑하다는 장점을 내세워 다양한 질문에 자연스러운 대화로 응답해 고객에게 고도화된 미디어 경험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KT 8 17일까지 지역 알림 서비스인 ‘지니 TV 우리동네(리모컨 111)’에 광복절 특별 편성을 선보여가볼 만한 광복절 기념 행사·전시 및 체험 정보를 TV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KT IPTV사업본부장 최광철 상무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우리의 역사를 되짚어보는 광복절 영화 특집관에 감동을 전하는 AI 영상을 적용했으며지니 TV AI 에이전트와 대화하며 광복절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KT는 대한민국 대표 미디어 사업자로서 AI 기술력을 활용해 온 가족이 댁내 TV로 차별화된 미디어 콘텐츠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보충문의: KT 홍보실 이수진 사원


※ 사진설명: KT가 광복 80주년을 맞아 IPTV 서비스 지니 TV AI 기술을 더한 차별화된 영화 특집관과 고객 이벤트를 마련했다.




[사진3] KT가 생성형 AI로 구현한 ‘항거’ 속 유관순